본문 바로가기
다솜 추억저장소

한달에 9,100만명이 플레이하는 게임?? 마인크래프트!

by 멘시 2019. 2. 22.

안녕하세요! 여러분, 멘시입니다.
오늘은 세계 마인크래프트 인기도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뉴스를 번역해보았습니다!
매 달 약 1억명이 조금 안되는 사람들이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 한다니, 어떤 이야기인지 같이 살펴보시죠!
*본 게시글은 해외 웹사이트의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번역에 오류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검토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장을 자연스럽게 하기위해 내용을 가감한 부분이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매달 9,100만명 이상이 플레이하는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게임 중 하나.

작성자 : Ben Gilbert
작성일 : 2018년 10월 1일
번역자 : Mency

Linard/dancsa222
•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마인크래프트"가 지속적으로 대규모 성공하고 있다.
월별 유저수가 2018년 여름에 9,100만명을 넘어섰고, 이는 2018년에 2,000만명이 늘어난 숫자이다.
• 총 1억 5,400만 부 이상 판매되었고, 이는 세상에서 두번째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이 되었다.

마인크래프트는 가장 인기있는 게임이 되고 있다.

2014년에 마이크로소프트사(이하 'MS사')에서 $2.5 billion(한화 28억 원)에 인수한 창작/생존 인디게임이 1억 5,400만부가 팔렸고, 월 단위 플레이어 수는 9,100만명을 넘는다. 이는 MS사 에서 밝힌 마지막 수치로, 전세계를 대상으로 추산했으며, 중국판 버전 마인크래프트를 포함한 수치이다.

일반 "마인크래프트"지만, 이 숫자는 이례적이다.

Richard Drew 지금까지 최고로 많이 팔린 게임은 "테트리스"다. "마인크래프트" 와 "GTA5"가 각각 2위와 3위이다.

이 게임은 초기부터 폭발적인 반응 받았다. 마인크래프트는 마커스 "노치" 페르슨(?)이 혼자 개발한 개발단계의 게임으로 시작했다. 시적인 래픽순한 조작법이 있었고, 오직 PC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했었다. 1인 개발자가 만든 결말 없는 게임이었기 때문에 이 게임은 가 쉬웠다.

음엔 아직, 약 백만 명의 플레이어들이 초기 마인크래프트를 구매하고 플레이 했다. 2014년에 MS사가 마인크래프트를 인수했을때, 전문가들은 장히워하고 혼란스러워했다. 개발자인 노치는 MS사에 합류하지 않았다.

하지만 명백하게, 마인크래프트의 성공은 MS사의 케어에 있다. 간단하게 비교해서, MS사의 인수 후에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대한민국을 기반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했다.

하지만, 왜 이게임이 유명한가? 이렇게 생긴 이 게임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Nintendo "마인크래프트"는 닌텐도 스위치를 포함해 거의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플레이 가능하다.

"마인크래프트"는 레고처럼 생겼다.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무언가(가끔은 어마무시한 것)를 만들기 위해 조각을 맞추는 것으로 부터 시작된다. "마인크래프트"는 블럭과 블럭을 쌓을 캔버스를 무한히 제공한다. 무엇을 만들지는 전부 당신에게 달렸다. 말도 안되거나 우스꽝스럽거나 참고할만한 것이거나 어느것이든, 축복스럽게도 마인크래프트의 툴은 유저맞춤형이다.

생각해봤을때, 왜 마인크래프트가 히트를 쳤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원초적인 그래픽과 단순한 플레이방법이 9,100만명의 플레이어들을 접근하기 쉽게 하기 때문이다.(기사 끝)

--------------------------

이 기사는 월별플레이어 수치와 판매량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네요. 마인크래프트가 테트리스 다음으로 가장 많이 팔린게임이라니, 너무너무 놀랍고 자랑스럽네요. ㅎㅎ 마인크래프트는 역시 부수고 쌓는 심플한 플레이보 시작해서 건축물, 마을 그리고 때로는 국가까지 나와 친구들의 손으로 일궈내는 맛이죠.

다음에도 읽어볼만한 기사나, 소식이 있을때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google.com/amp/s/amp.businessinsider.com/minecraft-has-74-million-monthly-players-2018-1


반응형